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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OS/20-2_전자전기컴퓨터 설계 및 실험 2

Final Project_중간 발표

중간 발표 슬라이드#1

Final Project의 중간 발표를 하게 된 Y입니다.

 

중간 발표 슬라이드#2

코로나 시대. 모두가 실감하고 있는 현실 사회죠.

 

중간 발표 슬라이드#3

달라진 세상으로 학생들의 삶도 달라졌습니다. 비대면 수업이 대폭 증가함에 따라 혼자 있는 시간도 늘었구요. 온라인 수업이 때로는 좋을 때도 있지만.

 

중간 발표 슬라이드#4

현실은 보이는 이 사진과 같죠?

 

중간 발표 슬라이드#5

현재 저희는 실험 수업을 대면으로 진행하고 있다지만 현실은 이와 같습니다. 그리고 몸이 멀어질수록 마음도 같이 멀어지게 되었습니다. 그리고, 지금껏 교실에서 말 한마디 없는 환경에 계속해서 노출되었죠. 이로 인해 생긴 어색한 분위기.

 

중간 발표 슬라이드#6

저는 얼음같은 싸늘한 분위기를 깨버리고 싶었습니다. 그리고 그러한 염원을 담아 게임을 구상하게 되었습니다.

 

중간 발표 슬라이드#7

제가 준비한 Game의 이름은 'DISTANCE BREAKING'. 'SOCIAL DISTANCING'의 반대말입니다. 그리고 여기서의 DISTANCE는 멀어진 마음의 거리를 뜻 합니다.

 

중간 발표 슬라이드#8

이 게임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100가지의 질문입니다.

 

중간 발표 슬라이드#9

제가 준비한 질문 중 한 가지를 예로 들면 "1 more project | 2 more tests". 프로젝트를 하나 더 할거냐, 시험을 두 번 더 할거냐 묻는 질문입니다.

 

중간 발표 슬라이드#10

게임의 참여자는 이 질문에 단순히 대답하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게임입니다.

 

중간 발표 슬라이드#11

 

이 게임을 위해 제가 구체적으로 준비해야 될 사항은 이렇습니다. 첫 째로, 100가지의 질문을 만들어야 하고, 두 번째로는 그 질문들이 랜덤하게 등장될 수 있는 코드를 구현해야 합니다. 마지막으로 Combo box(실습 장비) 버튼을 누를 때마다 질문이 새롭게 바뀔 것인데, 동시에 효과음이 들릴 수 있도록 PIEZO sound를 produce해볼 예정입니다.

 

중간 발표 슬라이드#1

조만간 실제로도 이렇게 가깝게 지낼 수 있게 되면 참 좋겠네요.

 


발표는 정말 간단하게 준비하였고, 게임의 구현 방법보다 왜 이 게임을 생각하게 되었고, 어떤 식으로 게임을 구상하고 있는지에 초점을 맞춰서 프리젠테이션하였다. 발표가 끝나고 학생 중에 한명이 왜 100개의 Questions을 만드냐고 질문해주셨는데, 별 다른 이유 없다. 충분히 많다고 생각할 수 있는 개수라고 생각해서이다. 따로 구체적인 피드백을 받지는 않았지만, 내 생각에는 간단하고 조리있게 잘 해낸 것 같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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