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UOS/21-2_공원 스튜디오

공원 스튜디오_W7

1.     공원의 무늬 구조

-> 창의적 컨셉 만큼 분석도 중요하다

-> 프로그램의 비율, 입구의 위치 등 기본적 골자를 정해놓으면 편하다.

 

2.     퍼머컬쳐의 위험성

-> 디자인적 촌스러움

-> 농업적 시스템을 공원에서 어떻게 구현할 수 있는지. 퍼머컬쳐 시스템에서 기반한 디자인이어야 할 것이다.**

-> 텃밭간의 유기성을 키워서 퍼머컬쳐 철학이 관통된 디자인을 계획해라.

 

3.     주출입구 설정의 근거

->  주 출입구의 근거가 되는 유동인구의 현황을 보여줘야함

-> 입구 변화가 보이는 다이어그램을 보여줘야하마

 

4.     공원의 트랙 무늬

-> 양 끝의 무늬가 연결되어있어 순환성을 강화 -> 더 머물 수 있는 공간의 느낌으로

 

5.     퍼머넌트컬쳐

-> 퍼머넌트의 정신을 다른 요소와 연결지어 퍼머컬쳐 통일성을 높이기

 

6.     퍼머컬쳐의 근거

-> 데이터 분석에서 좀더 퍼머넌트 컬쳐에 걸맞는 데이터 찾기

 

7.     텃밭을 좋아하지 않는 일반인들이 와서 할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

 

8.     퍼머컬쳐를 어느정도까지 설명해야할까

-> 시스템 사례 설명 정도

 

 

*다이어그램 4가지 준비해서 설득 준비

각각의 공간명 준비
길과 그것의 위계를 파악할 수 있게끔 준비

분석도 현재 정해진 내용을 뒷받침하는 정도로만 준비(매핑, 설문조사, 데이터분석)

 

☆할거 겁나 많다...졸령

'UOS > 21-2_공원 스튜디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공원 스튜디오_W9  (0) 2021.10.31
공원 스튜디오_W8  (0) 2021.10.29
공원 스튜디오_W6  (0) 2021.10.09
공원 스튜디오_W5  (0) 2021.10.09
공원 스튜디오_W4  (0) 2021.10.0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