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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OS/21-1_조경 컴퓨터 그래픽

조경 컴퓨터 그래픽_Epilogue

Pokemon Reference

 

☆그래픽 수업은 일관되게 늘 '포켓몬'이었다. 한 가지 주제로 밀고 나가는게 쉬우면서도 어려웠다. 쉬운 이유는 단순히 내가 좋아하는 것을 하기 때문이고, 어려운 이유는 그만큼 내가 생각하는 기준이 높아져서 '적당히'가 잘 되지 않는다. 포켓몬을 큰 컨셉을 생각해두었다면, 그 안에서 어떤 모델을 다룰지도 생각해야 되고, 단순히 따라하는 것을 넘어서 내가 원하는 포켓몬화를 일궈내기 위해 '공부'를 해야된다. 앞선 포스팅에서도 적었었지만, 파이널 과제를 하기 위해 우선 어떤 site를 골라야할 지 하루 종일 search해야 됬었고, 포켓몬 애니메이션에 나온 배가 어떻게 생겨먹은지 또 봐야했기에 포켓몬 선박이 나온 애니메이션 한 4편을 보면서 배의 모양을 캡쳐했었다. 그리고, 일반적으로 선박이 어떠한 구조로 되어있는지 선박 관련 문서를 보면서 익혀야 했다. 다 모델링을 위한 꼭 필요한 것이었다. 마지막으로 포토샵 작업을 위해 포켓몬 3D 모델과 적절한 인물들을 찾아내서 집어 넣어야 하는데, 이 작업이 꽤나 신경이 많이 들어갔다. 대체로 애니메이션 등장인물들은 다 앞모습만 그려놓는데, 나는 옆모습도 필요하고 뒷모습도 필요했었다. 그래서 그런 모습이 그려진 포켓몬 컨셉아트를 골라서 편집했다. 진짜 개 노가다다. 진실로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한다는 것은 엄청난 노력이 필요한다고 느껴지는 순간들이었다. 단순히 모방을 했던 게 아니라 창조를 해낼 수 있어서 너무나 즐겁게 과제를 수행했었다. 교수님과도 이런 코드가 맞았기에 가능했었다. 감사합니다 교수님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