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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OS/21-1_조경 컴퓨터 그래픽

조경 컴퓨터 그래픽_W3

2021.03.16

top에서 shift  ctrl 그리고 우클릭

 

Osanp으로 End 점 잘 잡을 수 있음

 

2021.03.19

가운데 휠하면 줌인 줌아웃

 

탑뷰 더블클릭하면 4개가 나옴

 

set veiw에 나오면 다 나옴

 

3D로 보는 것은 perspective

 

탑뷰는 마우스 우클릭으로 그랩

 

perspective에서는 shift 우클릭이 그랩 그냥 우클릭으로 하면 3d회전됨

 

top로 타이핑해도 됨

 

☆타이핑에 익숙해져야겠다

 

top에서 shift ctrl 누르면 3d 회전 가능

 

propery랑 layer를 가장 많이 써서 병렬로 인터페이스화함

 

선 클릭하면 property에 정보와 카메라 정보가 나옴.

 

parallel 정투영

 

perspective는 원근법

 

2점 투시는 건물이 많을 때 사용

 

웬만하면 parallel에 작업함

 

ctrl z는 undo ctrl y는 redo

 

wireframe은 선만 보임

 

shaded로 대체로 작업할 때 설정함 => 입체 볼 수 있음

 

rendered는 렌더링할때

 

x-ray는 x-ray 찍은 것 처럼 보임

 

change object to layer로 이동가능

 

comment 대로 따라하면 됨

 

Osnap 켜놓는 것도 중요

 

select 탭에서 같은 색 찾아주는 tool도 있음

 

curve만 잡을 수 있음

 

set view에가면 줌에 관한 여러가지가 있다

 

zoom extents에 누르면 화면 꽉차게 보임

 

zoom 이라고 타이핑 해도 됨

-> 여러가지 명령어 있음

 

아래에서 위로 드래그하면 crossing

 

위에서 아래로 드래그하면 include

 

스페이스바를 누르고 드래그하면 추가 됨

<-> ctrl은 그 반대

 

extrude surface는 면만 됨

 

move에서 참조점 찍어서 움직일 수도 있다

 

gumball

-> alt로 하면 복사가 됨

->동그라미 누르면 extrude 됨

 

차집합할 때 deleteinput을 yes or no로 설정

 

perp는 수직

 

ctrl g는 그룹화

 

평면이 포함될때 도넛 tool 누르면 뻥 뚤림

 

창문 틀 만들때 boolean으로 합친 다음에 merge로 병합하면 매끄럽게 ㅏ바뀜

 

display 패널에서 isocurve를 꺼놓고 작업하면 덜 헷갈림

 

면 만들고 extrude한 다음에 boolean하면 빠짐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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